반응형
홈페이지 만들기(초보)
파이썬을 이용해 간단한 홈페이지를 만들려면 다음과 같은 단계를 따를 수 있습니다.
- 웹 프레임워크 선택
- Flask, Django, Pyramid 등의 웹 프레임워크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. 이번 예제에서는 Flask를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.
- Flask 설치
- 터미널에서 다음 명령어를 입력하여 Flask를 설치합니다.
pip install Flask - Flask 애플리케이션 생성
- 프로젝트 폴더를 생성하고, 그 안에 app.py 파일을 생성합니다.
pythonfrom flask import Flask app = Flask(__name__) @app.route('/') def index(): return 'Hello, World!' - 애플리케이션 실행
- 다음 명령어를 입력하여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.
javascriptexport FLASK_APP=app.py flask run - 브라우저에서 확인
- 브라우저에서 http://127.0.0.1:5000/ 주소로 접속하여 'Hello, World!' 문구가 나타나는지 확인합니다.
위와 같이 간단한 Flask 애플리케이션을 생성하고 실행하면 기본적인 홈페이지가 만들어집니다. 이후 HTML, CSS, JavaScript 등을 이용하여 홈페이지를 꾸밀 수 있습니다. 예를 들어, 다음과 같이 Flask 애플리케이션 코드를 수정하면 간단한 HTML을 출력하는 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.
python
from flask import Flask app = Flask(__name__) @app.route('/') def index(): return ''' <!doctype html> <html> <head> <title>My Website</title> </head> <body> <h1>Welcome to my website!</h1> </body> </html> '''
이후에는 HTML, CSS, JavaScript 등을 이용하여 더욱 복잡하고 다양한 기능을 갖춘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.
게임 만들기(초보)
파이썬으로 간단한 게임을 만드는 방법은 매우 다양합니다. 이번에는 파이썬 기본 모듈인 turtle 모듈을 사용하여 거북이 게임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.
python
import turtle
import random
# 게임 화면 설정
screen = turtle.Screen()
screen.title("Turtle Game")
screen.bgcolor("white")
screen.setup(width=600, height=600)
# 거북이 설정
player = turtle.Turtle()
player.shape("turtle")
player.color("green")
player.penup()
player.goto(0, -250)
player.speed(0)
# 목표 설정
goal = turtle.Turtle()
goal.shape("circle")
goal.color("red")
goal.penup()
goal.goto(random.randint(-250, 250), random.randint(0, 250))
goal.speed(0)
# 거북이 움직임 함수
def move_left():
x = player.xcor()
x -= 10
player.setx(x)
def move_right():
x = player.xcor()
x += 10
player.setx(x)
# 키보드 이벤트 처리
screen.listen()
screen.onkeypress(move_left, "Left")
screen.onkeypress(move_right, "Right")
# 게임 루프
while True:
# 목표와 거북이 충돌 검사
if player.distance(goal) < 20:
goal.goto(random.randint(-250, 250), random.randint(0, 250))
# 화면 갱신
screen.update()
import random
# 게임 화면 설정
screen = turtle.Screen()
screen.title("Turtle Game")
screen.bgcolor("white")
screen.setup(width=600, height=600)
# 거북이 설정
player = turtle.Turtle()
player.shape("turtle")
player.color("green")
player.penup()
player.goto(0, -250)
player.speed(0)
# 목표 설정
goal = turtle.Turtle()
goal.shape("circle")
goal.color("red")
goal.penup()
goal.goto(random.randint(-250, 250), random.randint(0, 250))
goal.speed(0)
# 거북이 움직임 함수
def move_left():
x = player.xcor()
x -= 10
player.setx(x)
def move_right():
x = player.xcor()
x += 10
player.setx(x)
# 키보드 이벤트 처리
screen.listen()
screen.onkeypress(move_left, "Left")
screen.onkeypress(move_right, "Right")
# 게임 루프
while True:
# 목표와 거북이 충돌 검사
if player.distance(goal) < 20:
goal.goto(random.randint(-250, 250), random.randint(0, 250))
# 화면 갱신
screen.update()
이 코드는 화면에 무작위로 움직이는 빨간색 목표를 쫓아가는 녹색 거북이를 만드는 코드입니다. 게임 화면은 600x600 크기의 흰색 배경으로 설정되며, 거북이는 왼쪽과 오른쪽 화살표 키로 움직입니다.
이 코드는 기초적인 게임으로, 더욱 복잡한 게임을 만들기 위해서는 더 많은 코드와 리소스가 필요합니다. 하지만 이 코드를 기반으로 고도화된 게임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반응형
댓글